티스토리 뷰

반응형

출처 대외비 영화 공식홈

 

3월 1일 개봉 예정인 영화 <대외비>는 1992년 부산에서 만년 국회의원 후보로 있는 전해웅과 정치판의 숨은 실세로 있는 권순태, 행동파 조폭인 김필도가 대한민국을 뒤흔들 수 있는 비밀문서를 들고 판을 뒤집기 위해 치열한 쟁탈전을 벌이는 범죄 드라마입니다. 

 

영화 <대외비>의 영제는 'The Devil's Deal'인데 극 중 권순태의 대사로 "권력을 쥐려면 영혼을 팔아야 한다"처럼 권력의 속성을 이야기하고 싶었던 이원태 감독은 오히려 영제에 영화가 가지고 있는 주제가 더 많이 담겨 있다고 했습니다. 

 

출처 대외비 영화 공식홈

감독의 기획의도

권력을 부정적으로 보기보다는 권력과 인간이 가진 욕망의 유사성을 이야기하며 대외비의 맥락도 비슷하다고 했습니다. 

 

정치인 주인공과 이야기를 이끄는 숨은 권력자, 겉으로 드러나는 폭력적인 권력을  가진 세 사람을 통해 직접적이고 원색적으로 권력의 속성을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영화의 기본정보

개봉일 : 2023년 3월 1일 

상영시간 : 116분( 1시간 46분) 관람가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범죄, 누아르, 액션

제작사 : (주)트윈필름

배급사 : 플러스엠

 

감독 : 이원태

각본 : 이수진

출연진 :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

 

출연진과 등장인물

 

전해웅 역 / 조진웅 배우

출처 대외비 영화 공식홈

밑바닥 정치 인생을 빨리 끝내고 싶은 만년 국회의원 후보

 

 

권순태 역 / 이성민 배우

출처 대외비 영화 공식홈

정치판을 뒤흔드는 숨겨진 권력의 실세

 

 

김필도 역 / 김무열 배우

출처 대외비 영화 공식홈

정치 깡패로의 도약을 꿈꾸는 행동파 조폭 

 

이 작품을 위해 12~13kg을 중량하고 서울 태생임에도 부산 사투리를 잘 소화해 내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했다고 합니다. 

 

출처 대외비 영화 공식홈

줄거리의 시작 

1992년 대선과 국회의원 선거가 한해에 몰려있던 해의 부산, 전해웅은 부산에서 수십 년째 만년 국회의원 후보로 해운대구에서 기호 1번만 달면 당선은기정사실인이라 공천을 받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하지만 부산 정치판의 실세인 권순태는 전해웅이 철거민들을 지원하는 것을 못마땅하게 여겨 다른 인물을 내세워 부당하게 공천에서 탈락시킵니다.

 

이에 복수의 칼날을 갈던 전해웅은 조폭인 김필두에게 해운대 개발 계획이 담긴 대외비 문서를 건네며 손을 잡게 됩니다.

 

전해웅은 무소속으로 출마하여 김필도에게 받은 선거자금으로 권순태가 짜놓은 판을 뒤집을 계획을 세웁니다.이 판을 뒤집는 자가 대한민국을 뒤집을 것이라며....

 

출처 대외비 영화 공식홈

 

대외비의 세 인물들이 펼쳐나갈 정치판 권력의 싸움과 판을 뒤집을자 누구인가, 세 배우의 본격 연기대결도 지켜보는 재미가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