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즌1에 이은 새로운 시작

시즌1 두온 마을에 이은 시즌2 3 공단 마을 이야기이다. 시즌 1에서는 실종된 영혼들이 모여사는 두온마을을 배경으로 하였다. 사라진 시체를 찾고, 사건의 범인을 찾아내어 진실을 밝히는 이야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결말에서 모든 사건을 해결하고 두 사람의 눈에서 두온마을이 사라지면서 마무리가 되었다. 시즌 2는 2년이 지나 시점으로 두 사람에게 다시 망자가 보이기 시작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새로운 영혼마을 폐공단안 3 공단의 이야기이다. 기존 시즌1은 OCN에서 방송되었는데 이번에는 tvN에서 방송되고 있다. 폐공단을 들어서면 고즈넉한 한옥촌으로 이어진다. 한적한 마을 앞에는 수호신 같은 큰 나무도 있고, 학교가 보이는데 특히나 아이들이 많은 마을이다. 이번에는 특히나 많은 아이들이 각자 어떤 사연으로 이곳까지 오게 되었는지 모두가 천사가 되어 돌아갈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방송정보 알아보기

시간:월, 화 오후 8시 50분
시청등급:15세 이상 시청가
몇 부작: 14부작
장르: 판타지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드라마
연출:민연홍, 이예림
극본:반기리, 정소영
출연진:고수, 허준호, 이정은, 안소희, 김동휘, 하준 외
스트리밍: 티빙

사건을 해결하는 등장인물들

김욱((고수)은 조각 같은 외모를 가진 완벽한 남자이다. 외모에 비해 츤데레 느낌도 있다. 단점이 있다면 쓸데없이 정의로운 것이다. 시즌1에서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한 엄마에 대한 오해도 풀려 한층 성숙해졌다. 우연히 보이스 피싱범을 잡다가 오일용이라는 인물로 인해 장판석과 함께 시즌 1에서처럼 영혼마을을 보게 된다. 쓸데없이 강한 정의감으로 결국 영혼마을 사람들의 사연들을 하나씩 해결해 간다. 장판석(허준호)은 시즌 1에서 찾아 헤매던 현지를 찾아 하늘로 돌려보낸다. 영혼을 볼 수 있는데 현지의 마지막을 결국 보지 못하고 보냈다는 마음에 괴로워한다. 우연히 망자를 보게 되면서 현지가 머물렀던 영혼마을에 입성하게 된다. 자꾸만 현지가 생각나서 영혼마을에서 현지의 발자취를 찾으며 조금 더 머무르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거기서 만난 많은 어린이들이 현지같이 느껴져 결국 아이들의  찾는데 온 힘을 다하게 된다. 강은실(이정은)은 3 공단에 거주한 지는 30년째로 슈퍼주인이며 강선장이라 불린다. 아들과 남편을 바다에서 잃고 배를 태워버리려고 갔다가 배에 적힌 아들이름을 보고 결국 선장이 되었다. 자신도 역시 태풍으로 결국 바다에서 살아 나오지 못하게 된다. 영혼마을에서 마을의 일을 모두 처리하는 오지랖퍼 이기도 하다. 슈퍼에 오가는 사람들 밥도 해주고 사연도 들어주며 제일 바쁜 사람으로 살아간다. 이종아(안소희)는 안정적인 직업인 공무원을 그만두고 현재 전당포를 2년째 운영 중이다. 부모님은 아직도 공무원을 포기 못하고 있다. 오랜만에 집에 갔다가 친구 정아가 사라졌다는 소식을 듣는데 경찰이 찾기는커녕 시간은 가는데 친구는 찾을 길이 없다. 그래서 뛰어난 해킹실력으로 친구를 직접 찾아 나서기로 한다. 이에 김욱과 장판석과 함께 카페 겸 진행 사무실을 열어 본격적인 행동에 나서게 된다. 오일용(김동휘)은 20대의 가난한 청년으로 홀로 된 아픈 엄마를 부양하기 위해 무작정 돈을 벌어야만 했다. 그때 중학교 때 친구인 필중이 찾아와 함께 돈을 벌자는 제안에 수락했는데 자신으로 인해 어린아이가 죽게 된 사실을 뉴스로 보게 된다. 해서는 안될 일임을 깨닫고 자수를 하려다 결국은 친구에게 죽임을 당하고 영혼마을에 왔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다른 사람은 되지 않는데 자신만 마을 밖으로 나갈 수 있게 된다. 자신을 죽인 사람을 찾아 주검을 찾으려 하는데 착한 심성에 마을 사람들의 가족들도 챙겨보게 된다. 오일용이 유일하게 마을 밖으로 나갈 수 있는 이유, 그건 드라마로 찾아보길 바란다. 신준호(하준)는 고아로 자랐지만 잘 나가는 강력계 형사로  2년 전 자신의 가족을 찾게 되었다. 지금은 실종 전담반에서 활약 중이다. 2년 전 망자가 보이는 김욱과 장판석과의 협업으로 많은 사건을 마무리했다. 처음에는 헛소리로 들렸던 게 지금은 자신에게도 많은 변화를 주었다. 그런데 2년이 지난 지금 다시 김욱이 나타났다. 새로운 사건이 열림을 알아차리고 함께 사건들을 풀어나간다. 정의로운 경찰이다.

새로운 3 공단 마을에서는 또다시 많은 사연의 아이들과 사람들이 자신을 찾고 떠나갈 수 있을지 멋진 추리와 통쾌한 사건 해결이 기대된다.


반응형